인디듀오 체리팩토리, 타이틀곡 ‘화 풀어’ 공개…체리맛 ‘애교송’ 탄생

인디씬이 주목한 보석 체리팩토리가 첫 번째 미니앨범 ‘화 풀어’를 발표하고 정식 데뷔한다.

체리팩토리는 12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화 풀어’를 비롯한 첫 번째 미니앨범 전곡을 공개하며 5월 가요계를 새콤달콤 체리향으로 채울 예정이다. 

첫 미니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화 풀어’는 오랜만에 데이트에 신난 여자 친구와는 다르게 기분이 안 좋은 건지 아무 말도 없는 남자친구를 보고 무슨 일이 있냐고 물어보기도 하고, 애교도 부리며 열심히 남자친구의 기분을 풀어주려 하는 여자친구의 노력이 담긴 노래이다.

청량한 휘파람 소리와 함께 산뜻한 비브라폰의 연주가 어쿠스틱 기타와 어우러져 마치 휴양지에 온 듯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편곡은 노래 시작부터 듣는 이들의 마음을 시원하게 해준다. 

작곡에는 체리팩토리 멤버 채리선과 래퍼 베이식의 프로듀서로 알려진 전다운 작곡가가 공동 작업했다. 

귀여운 후렴구 ‘화 풀어 워어우어어어’가 반복되며 귀를 사로잡으며 2017년 남자친구를 향한 여자친구의 귀여운 애교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봄이 오면 당장이라도 문 밖을 뛰쳐나가고 싶은 마음을 담은 봄맞이송 ‘봄이 오나요’, 체리팩토리가 전하는 따스한 위로의 노래 ‘안아줄게요’,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힐링곡 ‘그냥 쉬어요’, 썸타는 사이를 위트 넘치게 표현한 ‘왔다 갔다’ 등 5곡이 수록돼 있다. 

특히 멤버 채리선이 타이틀곡 ‘화 풀어’는 물론 앨범 전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그 동안 구축해온 체리팩토리만의 풋풋하고 상큼한 체리 감성을 가득 채웠다. 

더욱이 체리팩토리는 2014년 팀 결성 이후, 3년 만에 첫 미니앨범을 발표하는 만큼 소소한 일상을 주제로 봄과 잘 어울리는 소프트한 음악들로 트랙을 완성, ?리스너들의 마음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편, 체리팩토리의 신곡 ‘화 풀어’는 12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공개된다.

가온차트(press@kmcia.or.kr)

가온차트 ㅣ 2017-05-12

가온차트소개 | 차트제휴신청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클린사이트             가온차트 매니지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