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자카파, 19일 신곡 ‘혼자’ 음원 발매…국내 대표 감성깡패 출격

어반자카파의 신곡 ‘혼자’의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19일 오후 6시 공개된다.

국내 대표 감성 발라드 그룹 어반자카파가 특유의 감성이 진하게 묻어나는 싱글 ‘혼자’로 가요계에 컴백한다.

어반자카파는 지난해 ‘널 사랑하지 않아’, ‘목요일 밤’, ‘그런 밤’ 등 특유의 감성 음악으로 음악팬들은 물론이고 대중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새로운 음원강자로 차트 1위 행보를 이어온 어반자카파 히트곡의 뒤를 이을 신곡 ‘혼자’는 ‘혼밥’을 먹고 ‘혼술’을 즐기며 혼자가 익숙해진 '혼족'을 표현 해 이 시대를 담담하게 노래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현아의 작사, 작곡, 편곡으로 이루어진 신곡 ‘혼자’는 심플한 편곡에 조용하게 읊조리듯 노래해 '혼자'가 익숙한 대중의 마음에 더욱 와닿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조현아는 장르를 불문한 음악적 행보를 보이며 실력파 뮤지션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멤버 전체가 프로듀싱에 참여해 프로 뮤지션의 면모를 보이기도 했다. 조현아의 솔로파트이자 마지막 후렴구는 혼자이기에 느낄 수 있는 깊은 여운을 남긴다. 

또한 지난 18일 공개 된 뮤직비디오 티저에 주인공이 배우 이하은으로 알려져 대중의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하은은 악동뮤지션의 ‘200%’, ‘Give Love’와 크러쉬의 ‘우아해’, 세븐틴의 ‘아주 NICE’, 젝스키스 ‘커플’ 등 다양한 가수들의 뮤직비디오에 다수 출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같은 행보를 보이며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 뮤즈로 떠오르고 있는 이하은의 등장에 음원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에 대한 기대감도 더하고 있다. 

한편, 어반자카파는 19일 오후 6시 신곡 '혼자'를 발표하며 오후 6시 30분에는 반포 한강공원 세빛섬 야외무대에서 한강 라이브 ‘혼자, 듣는 밤’을 개최할 예정이다.

가온차트 (press@kmcia.or.kr)

가온차트 ㅣ 2017-05-19

가온차트소개 | 차트제휴신청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클린사이트             가온차트 매니지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