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DAY6), 가을 감성 저격 신곡 공개

데이식스(DAY6)가 6일 정오 9월 신곡 'I Loved You'와 '남겨둘게'를 공개한다.

2017년 매달 신곡을 발표하며 열일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데이식스가 9월에도 어김없이 팬들 곁을 찾는다.

9번째 디지털 앨범 'Every DAY6 September'에 수록된 'I Loved You'와 '남겨둘게'는 '이별'이라는 동일한 테마로 각각 다른 메시지를 전하고 있어 기대감을 모은다.

타이틀곡 'I Loved You'는 잊고 싶어도 잊지 못하는 사람에 대한 마음을 표현한 노래로 서정성이 묻어나는 모던록 장르이다. 벌스에 기타 소리를 최소화함으로써 후렴 사운드의 강렬함을 부각해 듣는 재미를 더한다. 특히, 곡 전반의 감정선을 이끄는 도입부의 풀벌레 소리는 데이식스 멤버들이 서울 중랑천에서 직접 녹음한 것으로 멤버들의 앨범에 대한 애정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남겨둘게'는 아이리시한 느낌의 신시사이저와 기타 리프가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 록 장르의 곡이다. '이별 후의 이야기'라는 점에서 타이틀곡 'I Loved You'와 일맥상통한 듯 하나 잊고 싶어도 잊지 못하는 것이 아닌 끝까지 기억을 간직하겠다는 상반된 내용의 가사가 인상적이다.

데이식스는 올해 1월 '아 왜(I Wait)'와 '겨울이 간다'부터 2월 '예뻤어'와 'My Day', 3월 '어떻게 말해'와 '그럴 텐데', 4월 '장난 아닌데'와 'Say Wow', 5월 'DANCE DANCE'와 'Man in a movie' 등의 자작곡을 선보였다. 6월에는 타이틀곡 '반드시 웃는다'와 '오늘은 내게'를 포함한 첫 정규앨범 'SUNRISE’를 발매하고 '믿고 듣는 데이식스'라는 호평을 끌어내며 상반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어 7월에 'Hi Hello'와 'Be Lazy'를 발표하고 8월에는 '좋은걸 뭐 어떡해'와 '놀래!'를 공개하며 여름을 뜨겁게 장식했다.

매월 색다른 음악을 선물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는 데이식스. 9월 '감성밴드'로 돌아온 데이식스가 전하는 가을 감성에 리스너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데이식스의 9월 신곡 'I Loved You'와 '남겨둘게'는 6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가온차트(press@kmcia.or.kr)

가온차트 ㅣ 2017-09-06

가온차트소개 | 차트제휴신청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클린사이트             가온차트 매니지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