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컴백 쇼케이스 성료…신곡 ′마이 페이스′ 성공적 신호탄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컴백 쇼케이스를 성료하고 신곡 '마이 페이스(MY PACE)'의 성공적인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스트레이 키즈는 5일 오후 5시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에 위치한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컴백 쇼케이스 '언베일 [오퍼스 투 : 아이 엠 후] (UNVEIL [Op.02 : I am WHO])'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6일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 앨범 '아이 엠 후(I am WHO)'와 타이틀곡 '마이 페이스' 발매를 기념하기 위해 컴백 하루 전 열린 이번 쇼케이스는 '마이 페이스'를 비롯해 새 앨범에 수록된 신곡 무대들을 팬들에게 최초 공개하는 특별한 자리로 더욱 기대를 모았다.

스트레이 키즈는 멤버 방찬, 창빈, 한으로 이뤄진 프로듀싱팀 쓰리라차(3RACHA)의 파워풀한 힙합 넘버 '마트료시카(Matryoshka)'로 공연의 포문을 열었다. 이후 데뷔곡 '디스트릭트9(District 9)', 데뷔 미니 앨범 '아이 엠 낫(I am NOT)' 수록곡 'ROCK', 'Mirror', '잘 하고 있어'는 물론 프리 데뷔 앨범 'Mixtape' 타이틀곡 '헬리베이터(Hellevator)'와 수록곡 'Grrr 총량의 법칙', 'YAYAYA' 등 신인 답지 않은 풍성한 레퍼토리와 강렬한 퍼포먼스로 팬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특히 이날 스트레이 키즈는 새 앨범 '아이 엠 후'의 타이틀곡 '마이 페이스'는 물론 수록곡들인 '보이시스(Voices)', '갑자기 분위기 싸해질 필요 없잖아요', 또 쓰리라차가 만든 미공개 신곡 'ZONE'까지 최초 공개해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데뷔곡 '디스트릭트9'이 신인의 패기와 다크한 카리스마를 풍겼다면 이번 컴백 신곡 '마이 페이스'는 신선하고 밝은 에너지를 발산해 스트레이 키즈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히는 넘버가 될 전망이다.

쉴 틈 없이 몰아치는 비트에 스트레이 키즈 멤버 아홉명의 넘치는 에너지를 녹여낸 '마이 페이스'는 '타인과의 비교로 초조함이나 불안함이 생길 수 있지만 사람마다 자신만의 페이스가 있고 그 페이스 대로 가도 좋다. 자기 자신을 믿어라'는 긍정적 메시지를 담았다. 데뷔곡 '디스트릭트9'을 작사, 작곡한 쓰리라차의 방찬, 창빈, 한이 이번 타이틀곡 역시 작사, 작곡에 참여해 나날이 발전하는 음악적 역량을 또다시 뽐냈다.

또한 스트레이 키즈는 박력 넘치는 랩과 서정적인 보컬이 돋보이는 퓨처 베이스 기반의 팝 곡 '보이시스'와 제목만으로도 트렌디한 느낌과 유쾌함을 선사하는 '갑자기 분위기 싸해질 필요 없잖아요'도 선보이며 공연장을 찾은 팬들에게 새로운 매력을 선물했다.

"정말 오늘만을 기다렸다"며 쇼케이스의 설렘을 전한 스트레이 키즈는 "신곡 '마이 페이스'처럼 우리만의 페이스대로 여러분들께 계속 좋은 음악 들려 드리고 싶다"고 컴백을 앞둔 소감을 전했다.

또한 최근 팬덤명을 '스테이(STAY)'로 확정한 스트레이 키즈는 팬들을 '스테이'라고 마음껏 부르며 "'스테이'분들이 스트레이 키즈의 원동력이자 존재의 이유"라고 감격스러운 마음을 표현했다.

그런가 하면 스트레이 키즈는 번지점프에 도전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통해 깨알 재미를 선사하고, 쇼케이스 종료 후 공연장 정문에서 직접 팬들을 배웅하는 깜짝 하이터치회도 진행해 훈훈함을 더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3월 26일 발표한 정식 데뷔 미니 앨범 '아이 엠 낫' 이후 5개월 만에 새 앨범 '아이 엠 후'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오늘(6일) 오후 6시 베일을 벗는 '아이 엠 후'는 자신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과 탐구를 표현한 앨범으로 1번 트랙 'WHO?'와 타이틀곡 '마이 페이스'를 비롯해 '보이시스', '퀘스천(Question)', '불면증', 'M.I.A.', '갑자기 분위기 싸해질 필요 없잖아요', CD를 통해서만 감상할 수 있는 'Mixtape#2'까지 총 8트랙이 수록된다. 이들은 프리 데뷔 앨범과 데뷔 앨범에 이어 이번에도 전 트랙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2018 가요계 최고 신인'의 면모와 무한한 성장을 입증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2017년 10월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와 Mnet이 선보인 리얼리티 프로그램 '스트레이 키즈'를 통해 선발된 보이그룹으로 방찬, 우진,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 9명 멤버로 구성됐다. 정식 데뷔 전부터 음악적 실력과 압도적 퍼포먼스를 겸비한 팀으로 이목을 집중시켰고 자작곡을 담은 프리 데뷔 앨범과 데뷔 앨범에서 타이틀곡은 물론 수록곡까지 수준 높은 퀄리티를 담아 'JYP 기대주', '차세대 아이돌'로서 호평을 얻었다. 또 빌보드가 꼽은 '2018년 주목할 K팝 아티스트 TOP5' 중 1위로 선정돼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2018년 8월, 무한 성장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자신들만의 메시지가 담긴 차별화된 음악을 내세워 '가요계 차세대 선두주자'로 우뚝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가온차트(press@k-mca.or.kr)

가온차트 ㅣ 2018-08-06

가온차트소개 | 차트제휴신청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한국저작권보호원             가온차트 매니지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