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욱, 20일 신곡 ′포장마차′ 발매…′혼술송′ 탄생 예고

가수 황인욱의 신곡 '포장마차'가 베일을 벗는다.

황인욱은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포장마차'를 공개한다.

타이틀곡 '포장마차'는 이별 후 둘만의 추억이 담긴 장소인 포장마차에서 상대방을 그리워한다는 내용으로, 황인욱이 직접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해 진정성을 더했다.

실제 황인욱은 술을 즐겨 마시지 않지만 노랫말을 쓰기 위해 직접 포장마차에 방문해 다양한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현실적이면서도 재치있는 가사를 완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번 들으면 잊혀지지 않는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특징으로, 황인욱의 허스키한 보이스가 애절함을 배가시키며 듣는 이로 하여금 절로 '혼술'을 부른다.

2017년 7월 '취하고 싶다'를 발표하며 가요계에 데뷔한 황인욱은 특유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가사로 가온 노래방 차트 11개월 연속 차트인에 성공, '노래방 역주행'을 이뤄내며 대중에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

이러한 '취하고 싶다'의 역주행을 발판 삼아 황인욱은 혼술 시리즈를 잇는 신곡 '포장마차'를 발표, 혼술시대를 대표하는 '혼술송' 탄생을 예고해 기대를 모은다.

더욱이 이번 신곡은 황인욱이 소속사 하우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한 이후 처음 발표하는 노래인 만큼 가요계 이목이 집중된다.

뮤직비디오에는 KBS2 '황금빛 내 인생', POOQ 오리지널 드라마 '넘버식스'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신예 배우 백서이와 tvN '미생', JTBC 웹드라마 '두텁이의 어렵지 않은 학교생활' 등의 주연우가 출연해 애틋한 연인 케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황인욱은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포장마차'를 발표한다.

가온차트(press@k-mca.or.kr)

가온차트 ㅣ 2019-06-20

가온차트소개 | 차트제휴신청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한국저작권보호원             가온차트 매니지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