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어반, 故 마이클 잭슨 10주기 추모…4년 연속 커버 영상 공개

실력파 R&B 듀오 지어반(G.Urban)이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의 10주기를 맞아 또 한 번 헌정 영상을 공개했다.

지어반(홍혁수, 라경원)은 지난 24일 오후 10시 공식 SNS를 통해 마이클 잭슨의 ‘스릴러(Thriller)’ 커버 영상을 업로드하며 4년 연속 헌정 영상을 게재했다.

지난 7주기를 시작으로 매해 마이클 잭슨의 노래를 커버해 헌정 영상을 게재한 지어반은 올해 10주기를 맞이해 그의 대표곡인 ‘스릴러’를 커버, 4년 연속 추모 행렬에 동참하며 남다른 팬심을 자랑했다.

공개된 커버 영상에서 지어반은 원곡의 화려한 악기 구성과는 다르게 건반만으로 ‘스릴러’를 재해석해 자신들만의 소울풀한 색깔로 풀어내 눈길을 사로잡았다. 두 사람은 ‘스윗 R&B 듀오’ 다운 감미로운 음색으로 색다른 감성의 ‘스릴러’를 선보여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과시, 음악팬들로부터 호평 세례를 받고 있다. 특히 지어반은 마이클 잭슨 곡 중 ‘스릴러’를 최애 곡으로 꼽으며 이번 헌정 커버에 각별함을 드러냈다.

앞서 지어반은 지난 22일 한국 마이클 잭슨 팬연합이 개최한 10주기 추모행사 공연에 초대돼 오프닝 무대를 장식했다. 이들의 커버 영상이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팬페이지에서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것을 지켜본 팬카페 관계자가 러브콜을 보냈고, 마이클 잭슨의 골수팬으로 유명한 지어반이 이를 흔쾌히 받아들이며 2년 연속 관련 행사에 참여하며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지어반은 MBC ‘위대한 탄생’ 출신 라경원과 Mnet ‘보이스 코리아’ 출신 홍혁수로 이뤄진 남성 알앤비 보컬 듀오로, 트렌디하고 감미로운 음악으로 사랑받고 있는 실력파 싱어송라이터다. 

한편 지어반은 최근 KBS Joy ‘연애의 참견 시즌2’ OST ‘거짓말 같은 시간’을 발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현재 싱글 앨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가온차트(press@k-mca.or.kr)

가온차트 ㅣ 2019-06-25

가온차트소개 | 차트제휴신청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한국저작권보호원             가온차트 매니지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