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팀 색깔과 정반대 음악" 아이엠, 오늘(19일) 데뷔 6년만 첫 솔로 앨범 'DUALITY' 발...

그룹 몬스타엑스 멤버 아이엠(I.M 본명:임창균)이 솔로 데뷔를 앞두고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몬스타엑스 아이엠은 19일 오후 2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솔로 디지털 미니앨범 'DUALITY (이중성)'을 발매하고 몬스타엑스 데뷔 6년 만에 정식 솔로 활동을 시작한다.
 
겉과 속의 다음, 내면의 이중성에 대해 진솔하게 풀어낸 이번 'DUALITY (이중성)'을 통해 래퍼로서 아이엠의 특별한 음악세계를 만날 수 있을 예정이다. 몬스타엑스의 음악과는 전혀 다른 결의 이야기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를 위해 아이엠은 타이틀곡 'God Damn (갓 댐)'을 포함한 5트랙 전곡의 작사와 작곡, 편곡에 직접 참여했다.
 
아이엠의 중저음 래핑이 매력적인 'God Damn'은 행복하지 않지만 행복하다고 말할 수밖에 없는 나에게 거짓말을 할 수밖에 없는 감정을 담은 힙합 트랙의 곡이다. 멜로디를 부각시킨 트렌디한 사운드와 방황 속에서도 희망을 찾는 감성적인 가사로 'DUALITY (이중성)'이 말하고자 하는 반전의 분위기를 전달한다.

이밖에도 이번 앨범에는 감정의 기복을 노래한 'Howlin (하울링)', 과거에 얽매이지 않고 지워버리자는 'Burn (번)', 순간 순간 찾아오는 행복함에 대한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이야기를 담은 'Happy to die (해피 투 다이)', 나를 사랑했던 그대에게 보내는 한편의 시와 같은 '시든 꽃(Flower-ed)'까지 위로와 공감이 되는 트랙들이 수록돼 듣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DUALITY (이중성)' 발매에 앞서 아이엠이 음악 팬들을 위해 솔로 데뷔 소감과 'God Damn'을 비롯한 신곡들을 더 뜻 깊게 감상할 수 있는 기대 포인트와 이번 앨범의 메시지를 직접 소개했다.

# 이하 아이엠과의 일문일답.

Q. 데뷔 6년 만에 첫 솔로 앨범을 발매하는 소감은?

A. 오랜 시간 준비 끝에 정식 음원으로 들려 드릴 수 있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 그룹 활동을 하면서 틈틈이 오랜 시간 동안 곡 작업을 했었는데, 몬스타엑스 팀의 색깔과 정반대 되는 음악이라 걱정도 조금 되고 설레기도 하다. 많은 분들이 편하게 즐겨 들어주셨으면 좋겠다.

Q. 첫 솔로 앨범 'DUALITY (이중성)' 발매 계기가 궁금하다. 언제부터 작업을 시작했으며, 앨범명을 'DUALITY (이중성)'으로 지은 이유가 있다면?

A. 곡 작업은 데뷔 이후 꾸준히 하고 있었는데 이번 앨범 전체적인 구성과 준비를 시작한 지는 대충 2년 정도 된 것 같다. 썼다 지웠다 여러 번 반복했고 수록된 곡들을 통틀어서 잘 어울리는 단어가 'DUALITY (이중성)'인 것 같아서 결정하게 되었다.

 

가온차트 (press@k-mca.or.kr)


가온차트 ㅣ 2021-02-19

가온차트소개 | 차트제휴신청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한국저작권보호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