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4주차] ‘K팝 스타’ 악동뮤지션 돌풍 ‘톱10’에 2곡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 성시경,박효신,이석훈,서인국,빅스(VIXX)가 참여한 '크리스마스니까'가 이승기의 '되돌리다'를 밀어내고 1위에 올랐다. '크리스마스니까'는 제목에서 느낄 수 있듯이 크리스마스 시즌 송으로 꾸준한 인기를 모으며 가온차트 12월 4주차 '주간 다운로드차트'에서 27만2901건의 다운 건수로 1위를 차지했다.

SBS 'K팝 스타' 시즌2 참가자로 이미 '다리꼬지마'로 각종 음원차트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남매 악동뮤지션의 새로운 곡 '매력있어'는 발매 즉시 2위로 데뷔했다. 다운 건수는 26만238건을 차지했다. 앞서 발표한 '다리꼬지마' 역시 7위로 전 주보다 오히려 1계단 상승했다. 아직 공식 데뷔하지 않은 오디션 참가자의 자작곡이 무려 2곡이나 톱10에 오르는 진기록을 남기게 됐다.

반면 3주 연속 1위에 오른 이승기의 '되돌리다'는 3위(20만4708건)로 내려앉았다. 최근 몇 주 사이 라이벌이 없을 정도로 다운로드 차트에서 독주를 펼친 '되돌리다'는 여전히 20만 건을 돌파하며 저력을 보여줬다.

이밖에 지아의 '일 년째'는 4위로 첫 진입했고, 비스트 양요섭의 솔로곡 '카페인'은 5위로 한 계단 하락했다. 또한 불의의 교통사고를 당해 활동을 접은 걸그룹 시크릿의 '토크 댓(TALK THAT)'은 6위로 하락세로 돌아섰다.

가온차트 관계자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여전히 겨울 시즌송이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운데 SBS의 인기 오디션 프로인 'K팝 스타' 시즌2를 통해 주목받고 있는 악동뮤지션의 활약이 돋보였다"며 "하지만 대선 등의 영향으로 전체적으로 음원 판매량은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주간 앨범 차트에서는 동방신기의 'Humanoids (Repackage)'가 다시 1위에 올랐다.


가온차트


가온차트 ㅣ 2012-12-20

가온차트소개 | 차트제휴신청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클린사이트             가온차트 매니지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