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가식 없이 온전히 노래하는 타루의 100% REALITY

2007년 더 멜로디 보컬로 화려한 신고식을 치른 타루. 그녀가 데뷔 이래 자신의 자작곡만을 모아 정규앨범을 발표한다. 솔직함의 대명사이자 가식 없이 온전히 노래하는 한 사람이 되고자 했던 타루의 소망에 가장 부합되는 이 음반은, 이전에 발표한 앨범과는 달리 특정한 장르에 치우치지 않는 팝과 락,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가 온전히 녹아든 Taru Pop으로 탄생했다.

Q. 대한민국 공인 음악 차트 ‘가온차트’입니다. 먼저 팬들에게 인사해주세요.
A. 안녕하세요. 이번에 2집을 낸, 사랑을 받고 주고 싶은 여성 싱어송라이터, 타루 입니다

Q. 100% 타루씨의 자작곡으로 만들어진 두번째 정규 앨범 ‘100 PERCENT REALITY’가 드디어 발매됐어요. 정규앨범은 2년만에 발매된 거 같은데 자세한 앨범 소개 좀 부탁드려요
A. 거의 2년 만에 앨범을 발표하게 되었네요. 그 동안 틈틈이 써온 곡들 중에서 먼저 발표했으면 하는 곡들로 추려 담았습니다. 그간 하고 싶었던 이야기들을 앨범에 담았어요. 제가 집에서 만든 데모를 가지고 밴드 멤버들과 합주하면서 다듬어 나가고, 이후 너무 실험적인(?) 앨범으로 방향이 틀어지지 않도록 작사, 작곡 이외의 부분에 있어서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센티멘탈 시너리와 에피톤 프로젝트 그리고 보컬 디렉터 미스티 블루 정은수, 어른아이 황보라님께 특히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어요. 또한 믹싱을 해주신 고현정 기사님, 오형석 기사님, 센티멘탈 시너리, 김일호씨, 그리고 마스터링을 해주신 소닉코리아 전훈 기사님도 참 고마워요. 

Q. 이번 앨범에 수록된 모든 곡들이 정말 좋네요. 타이틀 곡 ‘여기서 끝내자’는 열 번도 넘게 돌려들었어요. 타루씨 목소리에 감탄을 했답니다. 이런 애절함은 혹시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표현된 걸까요?
A. 네 .저의 경험들로 이루어진 앨범입니다. 그래서 저를 잘 알고 계시는 저희 회사 대표님께서 앨범명을 100 Percent Reality 라는 이름을 지어주셨지요. '여기서 끝내자'라는 곡은 몇 년 전 새벽에 즉흥적으로 만들게 된 곡 이었어요. 헤어질 연인을 기다리며 만들어 급하게 만든 곡이었지만 맘에 들어 공연장에서도 관객에게 먼저 선보였었는데 많은 분들이 공감해 주시고 사랑해주셨어요. 이번 앨범에 담기 위해 더 많이 공들였어요.

Q. CM송도 많이 하셨죠? 전 참으로 블링블링했던 CM송 ‘bling bling’을 듣고 해당 제품의 구매를 심각히 고민한 적도 있었는데요. 목소리가 상업적인 CF에도 잘 어울리시는 것 같아요.
A. 그러고 보니 참 많은 CM에 제 목소리가 들어갔네요. 덴마크 드링킹 요쿠르트에는 Paradise가, 또 허밍어반스테레오와 함께한 Love Seat, 그리고 싸이월드 bgm 로고송 작업을 했던 2008년엔 Boys & Girls love Music, 캔유 블링폰 광고에 수록된 Bling Bling, 게임 크로노스 윙 OST에 수록된 크로노스 윙 (Chronos Wing) (Single) 시간의 날개, 네이트 싸이월드 통합 캠페인송인 Better Togeter, 베스킨라빈스 ‘사랑에 빠진 딸기’ 등등이 있어요. 아무래도 관계자분들이 제 목소리가 맑고 호소력이 있다고 생각해서 많이 찾아 주신 것 같아요. 하하.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Q. 앨범 자켓을 보니 타루씨 머리도 많이 자라시고 분위기가 많이 바뀌셨어요. 예전엔 귀엽고 깜찍한 느낌이었다면 이제 성숙하고 여인의 향기가 물씬 풍기시는데요?
A. 저도 이제 성숙해 질 때가 되었다고 생각해요. 단순히 나이만 한 살 한 살 먹기 보다는 음악적으로도 더 성숙해지고 싶어요. 그러려면 비쥬얼적으로도 이전과 달라야 한다고 생각했고요. 달라진 분위기와 제 음악이 좀 닮아 있나요? 하하. 사실 외모보다는 음악적으로 더 많은 성숙함을 표현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어떻게 하면 더 좋은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을까 고민도 많이 하고 있고요. 더 폭 넓게 음악을 이해하고, 만드려고 노력중이에요. 

Q. 혹시 남자친구가 생기신건?! 쉬실 땐 주로 뭐하세요?
A. 정말이지 남자친구가 있으면 좋겠어요. 요즘은 음악과 연애중이에요. ㅎㅎ 쉴 때는 주로 자전거를 타면서 클래식을 듣거나, 집에서 향초를 켜고 새로 나온 음반들을 모니터하곤 합니다. 저희 회사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한 컴필레이션 <사랑의 단상 Chap.3 Follow You, Follow Me>가 요즘 듣기 특히 좋더라고요. 하하

Q. 요즘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서 실력파 가수들이 배출되고 있는데요. 그동안 수면 아래 있던 홍대 실력파 인디씬이 대중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기 시작했어요. 이런 현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A. 한때의 유행으로 그치지 않고 꾸준히 균형을 이루는 음악계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Q. 6월 25일에 정규앨범 발매기념 공연을 하시네요?
A. 네. 삼성역 올림푸스 홀에서 하는데 제가 음악을 시작한 이래 가장 많은 공을 들인 공연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앨범 발매 이전부터 수많은 기획 회의를 함께 했어요. 기대도 되고 떨리기도 하고 걱정도 되네요.

Q. 이번 앨범엔 팝, 락, 발라드까지 다양한 장르가 담겨있는데요. 타루씨가 추구하는 음악은 어떤 것일까요?
A. 저는 어떤 음악으로든 위로가 되고 친구가 될 수 있는 음악을 하고 싶어요.

Q. 끝으로 앞으로의 활동 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A. 앞으로 정말 후회 없도록 왕성한 작품 활동과 더불어 더 적극적으로 활동하려고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사랑 부탁드려요.

이효진 기자(icap01@kmcia.or.kr)

이효진 기자 ㅣ 2011-06-21

가온차트소개 | 차트제휴신청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한국저작권보호원             가온차트 매니지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