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JK 윤미래가 선택한 비비, 12일 데뷔 앨범 발표

타이거JK 윤미래가 주목한 신예 비비(BIBI)가 데뷔 앨범을 발표하고 활동에 나선다. 

비비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데뷔 EP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지침서’ 프로모션 티저를 공개한다. SBS ‘더팬’을 통해 강렬한 인상을 남긴 비비의 첫 앨범으로, 전곡 프로듀싱을 스스로 도맡아 했다. 

‘더팬’에 출연해 매력있는 무대매너와 개성있는 음악성으로 인정받은 비비는 이번 앨범을 통해 가요계에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내겠다는 각오다. 알앤비 힙합 장르씬에서 랩과 노래를 모두 소화 가능한 싱어송라이터인 만큼, 셀프 프로듀싱한 데뷔 앨범 또한 큰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비비는 작사, 작곡 외에도 스토리텔링과 기획을 맡아 프로듀서로의 능력도 드러냈다.

앨범에는 내일이면 보지 않을 사람들 ('Give More Care Less’), 나쁜 남자와 사랑에 빠진 나쁜 여자들 ('Pretty Ting’), 장거리 연애를 하는 사람들을 위한 사람들 ('Fedex Girl’)을 위한 노래가 수록된다. 

그중 타이틀곡 ‘나비’는 고양이와 고양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곡이다. 고양이를 바라보며 사랑의 감정을 포착한 상상력이 인상적이며, 비비가 관찰자적 시점에서 이야기꾼 역할을 충실하게 해낸 음악이다. ‘조금 더 받고 조금 덜 주고 싶다’는 반복적인 노랫말은 듣는 재미를 더하고, 상상을 더하는 판타지가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비비는 이번 앨범 활동도 활발히 펼친다. 오는 13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MBC ‘쇼!음악중심’ , SBS ‘인기가요’ 무대에 선다. 비비의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데뷔EP 타이틀곡인 ‘나비’ 무대가 연달아 공개될 계획이다. 

그간 비비는 드렁큰타이거, 윤미래, 비지, 트웰브 등의 앨범에 참여, 팬덤을 넓혀왔다. 또 최근엔 타이거JK가 새롭게 합류한 KBS 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 출연해 팬들의 반가움을 더했다.

가온차트(press@k-mca.or.kr)

가온차트 ㅣ 2019-06-12

가온차트소개 | 차트제휴신청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개인정보취급방침
한국저작권보호원             가온차트 매니지먼트